Welcome! Log In Create A New Profile

Advanced

Reprap에서 유니폴라 스테퍼 모터 사용하기

Posted by changwoo 
Reprap에서 유니폴라 스테퍼 모터 사용하기
June 06, 2011 02:45AM
별도 토픽으로 populous님이 말씀하신 이슈를 이야기해 보지요.

저는 아직 Prusa를 제작하는 중이고 가능하면 원본 설계 그대로 제작하려고 바이폴라 모터/드라이버를 구했습니다만, 한국 시장에서 바이폴라 스테퍼를 구하기가 불가능까지는 아니더라도 상당히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. 유니폴라 모터로 대체할 방법을 생각해 보지요.

드라이버는 Reprap의 기존 모터 드라이버들에 ( [reprap.org] [www.pololu.com] ) 호환되도록 드라이버 보드를 구성하는 편이 가장 무난해 보입니다. 그러면 다른 부품과 펌웨어는 동일하게 재사용할 수 있겠죠.

유니폴라 모터가 보통 토크가 낮아서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. Prusa에서는 X/Y/Z 축에 사용하는 모터는 holding torque 요구사항이 13.7 Ncm ( [reprap.org] ), Wade's Extruder에 사용하는 모터는 40 Ncm로 ( [reprap.org] ) 지정하고 있습니다. 1.8도 스텝에 Reprap에서 사용하는 42mm 크기 모터를 대충 검색해 보면 만족하는 유니폴라 모터는 있지만, 너무 비싸지거나 선택의 폭이 좁아지면 더 큰 모터를 쓰는 편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. 그러면 모터 고정 부품들을 수정해야 할 것입니다.

일단 저는 구입한 부품으로 진행할 생각이므로 한발짝 떨어져 있을 것이고요. 저렴한 제작 방법이나 (드라이버 IC 등) 다른 아이디어, 경험담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.
Re: Reprap에서 유니폴라 스테퍼 모터 사용하기
June 06, 2011 03:03AM
아 일단 선 개수가 다르니 모터쪽 연결은 호환되게 만들 수 없는데요.

"Stepper driver" 2.3의 경우 커넥터를 바꾸면 되니 크게 상관없는데, Pololu 호환 보드는 2개를 별도 핀으로 빼든지 드라이버 위에 6핀 커넥터를 만들든지 생각할 수 있는데, 연결이 지저분해지고 크기가 작아 쉽지 않을 것 같네요.
Re: Reprap에서 유니폴라 스테퍼 모터 사용하기
July 14, 2011 12:05PM
음...뒷북인것 같습니다만 다른 분들께 도움될지도 모르니...
저는 오토닉스의 A3K-M244 또는 A4K-M245 유니폴라 스테퍼모터에 AM-MS2 드라이버 사용했습니다.
거의 Pololu 보드와 같은 핀 연결인데 마이크로스테핑 모드를 1/2 ~ 1/16 까지만 지원합니다.
full step 이 없네요.

Edited 1 time(s). Last edit at 07/14/2011 12:12PM by shockyhan.
Sorry, only registered users may post in this forum.

Click here to login